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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한 정보

하이패스 단말기 관련 자주하는 질문 모음

by 뚜뚜와 로또 2023. 10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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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것으로 하이패스 단말기에 관련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. 우선 각 카테고리별로는 기타, 단말기 구입 및 모델, 단말기 연결, 단말기 정보조회, 신규등록, 차종&명의변경, 해지&명의 변경에 해당하는 정보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, 전체 질문은 23개로 구성되어 있고 아래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이동합니다.

 

하이패스 단말기 관련 자주하는 질문 모음
[출처 : https://www.pexels.com/]

 

※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

 

▶ 자주 질문하는 카테고리

기타 / 단말기 구입 및 모델 / 단말기 연결 / 단말기 정보조회 / 단말기 신규등록 / 차종&명의변경 / 해지&정지 /

▶ 기타 상위이동

- 질문 : 윈도 10 엣지(Edge) 브라우저 사용 시 지원되지 않습니다.

답변 : 저희 사이트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니, 크롬 이용 바랍니다.

질문 : 에이젼트(exAgent)가 실행이 안돼요.

답변 : 크롬 브라우저를 권장드리며, Internet Explorer에선 일부 작동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질문 : 하이패스 차로 이용 시 단말기 미등록/미부착으로 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단말기관리 > 등록 및 정보조회 메뉴에서 단말기를 시스템과 연결하여 단말기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질문 : 휴대폰 및 태블릿 PC에서는 단말기 관리업무지원이 되지 않습니다.

답변 : 데스크톱 PC를 이용하여 단말기 관리업무를 진행해 주세요.

질문 : 내 차량과 단말기를 같이 매매했는데 내 단말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 답변 :- 콜센터(1588-2504)에 문의하시어 단말기를 정지하시면 됩니다.


▶ 단말기 구입 및 모델 상위이동

질문 : 단말기 구입 및 모델

답변 : 하이패스 단말기 제조사 서비스센터 연락처는 고객광장 - 하이패스 소개 - 하이패스 단말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질문 : 통합홈페이지 사용 가능한 단말기 모델소개

답변 : 통합홈페이지에서 직접등록이 가능한 단말기 모델정보는 고객광장 - 하이패스 소개 - 하이패스 단말기 메뉴의 자가등록 단말기 모델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질문 : 단말기를 양도받으셨거나 중고로 단말기를 구입하셨나요?

답변 :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 후 등록된 단말기라면 차량 명의변경을 통해 변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. 해지된 단말기를 양도받으셨다면 단말기관리 > 등록 및 정보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단말기를 신규로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질문 : 새 단말기를 구매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를 해지해야 하나요?

답변 : 새로운 단말기를 등록하면 전 단말기는 자동으로 정지됩니다.


▶ 단말기 연결 상위이동

질문 : 단말기 연결 후 [하이패스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단말기정보 조회에 실패하였습니다.] 안내 팝업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통합홈페이지의 단말기 등록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.

 

조치사항

1) 컴퓨터 재부팅 조치사항

2)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 조치사항

3) 인터넷 실행 후 www.extoll.co.kr 연결하여 단말기 관리의 단말기 등록 재시도 조치사항

4) 위 방법 모두 안되시면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 주세요.

※ 다른 컴퓨터로도 안되시면 단말기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질문 : 단말기를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돼요?

답변 :

1)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 (USB케이블은 단말기 구매 시 동봉된 케이블 사용 권장)

2) 자가발급모드 단말기일 경우 : '음량 버튼(VOL)' 또는 '메뉴 버튼'을 5초 이상 눌러 자가발급 모드로 설정

3) 단말기와 컴퓨터 연결여부 확인방법 : 컴퓨터의 장치 및 프린터 설정 클릭 > 'Hipass-OBU' 연결 확인

 

질문 : 단말기 등록 시 '연결된 단말기는 발급불가 단말기입니다.' 안내문구가 나와요.

답변 :

1) 일반단말기 : 단말기 제조사로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2) 룸미러단말기 : 단말기 유지보수팀으로 문의해 주세요.

※ 단말기 등록문의 : 070-4866-332 (운영시간 09:00 ~ 18:00 / 점심시간 12:00 ~ 13:00 / 토·일·공휴일 휴무)


▶ 단말기 정보조회 상위이동

질문 : 자동차등록확인 시 '차량번호 또는 소유자명이 상이합니다.' 또는 '미등록 차량'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차량등록증에 기재된 차주명과 차량번호를 확인하여 다시 입력해 주세요. 공동명의일 경우 자동차등록증의 대표 차주명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
질문 : 자동차등록확인 조회 시 조회 중에서 멈췄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단말기관리 > 등록 및 정보조회를 클릭하셔서 다시 진행해 주세요. 안 되신다면 웹 주소에 www.이 입력됐는지 확인 바랍니다.

질문 : 단말기 정보 확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

1) 단말기 볼륨 혹은 메뉴버튼을 5초 이상 누르시면 단말기 발행정보·제조번호· 차종· 차량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2) 홈페이지이용 :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 후 단말기 관리 > 등록 및 조회를 이용하시면 단말기 발행정보· 제조번호· 발급일자· 단말기 모델명· 차량번호· 전기ㆍ수소차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질문 : 오늘 차량을 등록했는데 자동차 정보조회가 안돼요.

답변 : 자동차 등록증 발급 후 24시간 이상 지난 후 자동차 정보조회를 다시 시도해 주세요.


▶ 단말기 신규등록 상위이동

질문 : 법인 차량 또는 리스(렌트) 차량의 경우 신규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
답변 : 단말기 관리 > 등록 및 정보조회 메뉴에서 차량정보 등록증구분을 법인/리스를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.

질문 : 수소ㆍ전기차 할인등록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

1) 일반단말기 : 단말기 신규등록 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.

2) 룸미러단말기 : 신규 등록이 된 상태에서 도로공사 영업소를 방문하여 할인등록을 해주세요.

 

질문 : 룸미러 단말기 신규등록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판매점에 문의하여 신규 등록 해주세요.

질문 : 신규등록 시 회원가입을 꼭 해야 하나요?

답변 : 회원 및 비회원도 신규등록이 가능합니다.


▶ 차종&명의변경 상위이동

질문 : 중고차 구입 후 룸미러 단말기 명의변경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룸미러 단말기에 있는 볼륨버튼을 5초 이상 눌러서 발행번호가 있는지 확인 후 등록상태면 차량명의변경(USB미연결) 메뉴를 이용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. 룸미러 단말기가 신규 등록인 경우는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상담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

▶ 해지&정지 상위이동

질문 : 단말기 해지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 :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한 후 단말기 관리 > 단말기 해지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위 자료에 대한 출처정보 : 공공데이터 포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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